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꿀팁

야채 과일 전용 세척 세제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후기

by 라이프팁247 2022. 12. 23.

저는 원래 과일 야채를 수돗물로만 씻었는데 최근 지인이 야채 과일 전용 세제를 쓰는 것을 보고 저도 구입했어요. 야채 과일 전용 세척 세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직접 사용해 본 후기입니다.  

 

식초물, 베이킹소다 푼 물, 소금물, 쌀뜨물 다 수돗물로만 씻은 것과 차이가 거의 없다는 실험 결과를 본 적이 있어서 야채 과일을 물에 담가 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잘 씻기만 하면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실험 결과를 다시 살펴보니 수돗물, 식초물, 베이킹소다 등을 사용해 세척하면 모두 80% 정도의 잔류농약 세척률을 보였습니다.

바꿔 말하면 잔류농약이 거의 20%는 남아있다는 얘기이고 그걸 다 먹고 있다고 생각하니 찜찜해졌어요. 

실험 결과에서 세제를 사용해 씻은 야채 과일의 세척률은 90% 이상으로 올라갔습니다. 확실히 세척 세제를 사용했을 때 잔류 농약이 더 많이 제거되더라고요. 

퐁퐁 같은 주방세제로도 과일 야채 세척이 가능하다고는 합니다. 1종 세제에는 과일을 씻으라고 세제 병에도 쓰여있대요.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주방 세제로 과일 야채를 씻는 건 좀 꺼림칙하더라고요. 아무리 잘 헹궈도 혹시 주방세제가 남아있을지 모르니까요. 

그래서 비교적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성분들로 만들어진 야채 과일 전용 세제를 찾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향료, 색소 무첨가라 일반 주방세제보다 훨씬 좋아요. 주방세제는 색깔도 파란색 초록색 노란색 등등 색소를 첨가하고 향도 넣잖아요. 그런 게 다 몸에 좋을 게 없는데. 

제가 구입한 제품은 스프레이형이라 사용하기 더 편했어요. 사과나 오이 씻을 때 표면에 바로 칙칙 뿌려서 문질러준 후 수돗물로 잘 헹구어 주면 뽀드득뽀드득 왁스까지 벗겨진 게 느껴져요.

사과를 물로만 씻으면 필름처럼 이상한 느낌이 남아있는데 확실히 세제를 사용해서 씻으니까 그런 느낌까지 다 없어지더라고요.

사과를 껍질까지 먹을 수 있어 건강에도 좋아요. 딸기나 블루베리 같은 걸 씻을 때는 물에 담가서 세척제를 조금 풀어 씻으면 됩니다. 

확실히 과일 야채 전용 세척제가 있으니 편하네요. 왁스와 화학 성분 잔여물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수돗물로만 씻은 것 보다 안심도 되고요. 

 

 

*100% 정품만 판매하는 아이허브 보러가기

면역력 강화 3종 영양제

-> 네추럴팩터스 아연 킬레이트 25mg

  • 내돈내산. 부작용 없이 효과 본 제품
  • 건강한 피부와 면역력에 도움
  • 킬레이트 형태의 아연으로 흡수율 높음

-> 비타민K까지 함유된 비타민D

  • 비타민K와 비타민D의 시너지 효과
  • 비타민K를 같이 먹으면 뼈건강, 심혈관건강에 도움

-> 가성비 좋은 비타민C 1000mg 240캡슐

  • 항산화 효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
  • 감기 예방과 피로회복에 도움되었다는 다수의 후기

 

*블로그 다른글 보러가기: 

트레이더조 추천템 2024 주부님들 필독

 

트레이더조 추천템 2024 주부님들 필독

트레이더 조 기념품 선물 과자 추천 베스트 3! Trader Joe's 내돈내산 솔직 후기. 캐나다에서 미국까지 내려가 공수해 온 찐 추천템 3가지 모음!트레이더조 추천템 31. 과일 야채 세척제야채 과일의

healthy247.tistory.com

 

 

닌자 초퍼 후기 내돈내산

 

닌자 초퍼 후기 내돈내산

[닌자초퍼 찐후기] 아마존에서 약 40불에 내돈내산. 주부 여러분, 사세요 꼭 사세요. 세척도 편하고 1년 이상 사용했는데 장점만 있고 단점이 없어요.  요리할 때마다 마늘 다지느라 귀찮았는데

healthy247.tistory.com

 

다이어트 1년 성공 후기

 

다이어트 1년 성공 후기

다이어트 성공 식단, 살 빼는 방법 등 정보성 내용은 다른 글에서 많이 다루었고 이 글은 내가 살을 빼기로 한 계기와 1년 동안 다이어트를 하면서 느낀 점, 다이어트 성공 이후 달라진 삶에 대해

healthy247.tistory.com

 

 

추천링크를 통해 소정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